고등학교가 이렇게 힘든가요?

2022. 7. 31. 13:10카테고리 없음

고등학교가 이렇게 힘든가요?
저는 기말고사를 2주 앞두고 있는 고등학생입니다.
고등학교 1, 2학년 때는 공부를 할 땐 더 잘하고 싶고 열정이 넘쳤는데, 고등학교 땐 기력이 많이 떨어졌어요.
고등학교 때는 막내라도 열심히 해야 한다는 말을 들었는데 몸도 마음도 완전히 의욕을 잃었습니다.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하는 건 잘 알지만 고등학교에 와서는 총 9번의 지필 시험을 반복해서 치게 돼서 너무 힘들고 지치고 힘들거든요.
저는 갈팡질팡해서 기말고사가 끝나면 고등학교 3학년 공부가 끝납니다.
남은 에너지가 없습니다. 시험을 못 버틸 것 같아요.
지금도 열심히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내 적성에 맞지 않는 공부를 억지로 하고 있는데 더 이상 하고 싶지 않다. 나는 완전히 지쳐서 모든 것을 내려놓고 떠나고 싶다.
나는 요즘 이 질문을 수없이 받는다. 이렇게 공부하는게 맞나요? 주변 사람들은 어리석은 질문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좋든 싫든 기말고사에서 잘해야 한다.
몸이 따라주지 않아 무기력하고 마음이 답답해
마음을 모으기 위해 수없이 노력하지만 말처럼 쉽지가 않다.
남은 2주간 목을 힘차게 잡아보자... 화이팅

++++
응원 댓글 다 읽었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보셨을 거에요 ㅠㅠ 감사합니다
오늘은 마라톤을 하고 과자와 아이스크림을 먹고 쉬고 나니 기분이 조금 나아졌어요!! 더 파이팅할게요!! 감사합니다^^


추천사이트